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새 어디까지 알고있니? 야생 새들을 모니터링하고 공유할 수있는 "버드버디(BirdBuddy)"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자.

by 이노킴 2023. 7. 24.
반응형

 

야생 새들을 확인하고 함께 공유할 수있는 "버드 버디"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크라우드펀딩 사이트 킥스타터에 난리 난 제품이 있었습니다. 론칭한지 하루 만에 $433,818원을 모은 제품입니다. 한화로 약 4억 9천만 원입니다. 새들에게 먹이를 줄 수 있는 버드 버디(Bird Buddy) 제품입니다.

 

버디버드(BirdBuddy) 라는 스마트 새모이 피더를 설치하면, 새가 온 순간을 놓치지 않고 촬영하여 알람을 주게 됩니다. 다람쥐나 새가 오면 비전 인식으로 어떤 종류인지 알려주고, 전세계 사람들과 공유하며 커뮤니티를 만들수 있는 프로덕트라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쉽겠습니다.

 

새를 위한 모이집으로 그 내부에 새 모이를 담아 보관하게됩니다. 탈부착이 가능한 모듈에 센서와 카메라를 내장하고 있어, 새들이 모이를 먹기 위해 버드버디에 접근하면 이를 사용자에게 알려주고 사용자는 바로 눈앞에서 보는 것 처럼 새의 사지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기능 중에는 버디버드의 전용 앱이 카메라에 인식된 새들의 종류를 분석하고 이를 분류한다는 것입니다. 버드 버디에 탑재된 인공지능에는 1,000여 개 이상의 새 정보가 저장되어있고, 새 모습이 인식되면 어떤 새이고 그 새의 특징등을 공유해주는 기능이 있어, 학습용으로 상당히 파워풀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마이크를 내장하고 있어 단순히 보는 것 뿐만 아니라, 바로 앞에서 듣는 것 처럼 새가 지저귀는 소리도 들을 수있습니다.


 

(집처럼 생긴 이 제품에는 스마트 카메라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앱과 연결된 이 카메라는 새를 자동으로 인식하여 사용자에게 새의 방문을 알려줄 수 있습니다. 앱은 $20불로 유료 앱이지만 새가 우리 집에 방문한 걸 실시간으로 알려주며 새 종류도 알려주고 포켓몬스터처럼 어떤 종류의 새가 방문했는지도 스티커처럼 모을 수 있습니다. AI 기술을 탑재하여 약 1,000종의 새를 인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새를 촬영하고 소리를 전달해 주는 모듈은 버드 버디에 탈 부착할 수있도록 디자인되어있고, 충전이 필요한 경우 카메라 모듈을 버드버디에서 분리 할 수도 있고, 배터리 충전 및 교체가 어려운 환경에서는 솔라 패널과 함께 벽이나 펜스에 설치 할 수 있는 거치대도 구매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교육적인 효과와 신비로움을 선사할 수 있는 이 제품의 펀딩 가격은 $149, 한화 약 17만 원 정도입니다. 

 

버드버디 제원

1) 사이즈 : 23 x 16 x 17.5 (cm)

2) 구유통 용량 : 0.9 L

3) 무게 : 600G (비어있는 경우)

 

카메라 모듈 제원

1) 사이즈 : 13 x 5 x 3.8 (cm)

2) 해상도 : 5M / 720P HD

3) 센서 : 듀얼 액션 모션센서 / 가속센서

4) 배터리 : 리튬이온 배터리

5) 배터리 용량 : 6040 m4h

6) 무선통신 : 블루투스, 와이파이 

 

 

남양이오 베이비 요구르트, 80ml, 15입
반응형